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관련

현대중공업지주 배당금 지급일 + HD현대 사명 변경

by lovee 2022. 3. 29.
반응형

현대중공업지주가 정기선 사장을 사내 이사로 선임하고 사명도 "HD현대"로 변경하였습니다. 3월 28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 같은 안건을 의결했는데 페이스북을 메타로 바꾼 것처럼 사명을 바꾼다는 건.. 훔.. 전 동의하지 않습니다만, 사명을 변경한다는 건 뭔가 이유가 있겠지요? ^^;

 

현대중공업지주 사명 HD현대 뜻

 


인간이 가진 역동적인 에너지(Human Dynamics)

인류의 꿈(Human Dreams)을 실현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투자형 지주회사의 역할을 강화하면서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미래 선박과 수소연료전지, 디지털, 헬스케어 등 4대 미래사업 분야와 청정 수소 등의 자회사의 신사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으니 앞으로의 행보를 눈여겨봐야겠습니다.

참고로 오늘날짜 3월 29일 기준으로 증권사 앱에는 "현대중공업지주" 로 표시되어집니다.

 

현대중공업 지주 배당

지주 회사답게 고배당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 1회 중간배당을 추진하고 3년간 배당성향을 70% 이상 추진하겠다고 하니 배당금에 진심인 HD현대입니다.

 

정기주주총회결과
현대중공업지주 주주총회 결과

실제로 어제 열린 주주총회에서 기말배당금 3,700원 / 중기, 분기 배당금은 1,850원으로 확정 지었습니다. 2021년 주식배당기준일인 12월 30일까지 현대중공업 지주 주식을 소유하고 있었다면, 4월 중으로 기말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중기 배당금 기준일은 6월 30일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대중공업지주 배당금 지급일

2년 전? 3년 전부터 보유하고 있는 HD현대 주식. 액면분할 전에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액면분할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급등했는데.. 지금은.. 처참합니다. 현재 시간을 기준으로 -13%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매입 소식도 들려왔으나 제 평단에 오기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각설하고, 현대중공업 지주 기말배당금 지급일은 4월 후반부로 예상됩니다. 작년에 4월 20일쯤 해서 통장에 들어온 기억이 납니다. 배당금 들어올 날짜가 한 달 도 채 남지 않았으니 여유롭게 기다려야겠습니다.

 

+4월 20일 추가 업데이트+

배당금 확정날짜가 나왔습니다. 4월 22일  세금공제후 보유계좌에 입금됩니다 ^^

 

참고로, HD현대의 매출의 70% 이상은 현대오일뱅크와 건설기계에서 17% 정도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1년 연결기준 매출은 28조 1587억 원이고, 영업이익은 1조 854억 원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올렸습니다. 올해도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하길 주주의 입장에서 바라봅니다.

반응형

댓글